검색 메뉴

정승제, 저출산 문제 ‘인스타’ 때문

기사입력 : 2023-06-15 21:46

사진출처: 정승제 공식 인스타그램 사진 캡처
사진출처: 정승제 공식 인스타그램 사진 캡처


수학 강사 정승제가 인스타그램 등 SNS에 호캉스나 오마카세를 자랑하는 이른바 '허세' 문화때문에 대한민국의 저출산 현상이 심화된 것이라고 주장해 온라인상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10일 최근 한 유튜브 채널에는 ‘호텔? 오마카세? 골프? 다 허세야’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해당 글에는 정승제가 수업 중에 한 말이 담겼다. “우리 때는 오마카세라는 단어가 없었다. 무슨 오마카세냐”며 “인스타그램? 오마카세? 골프? 상상도 못 할 일이다. 우리나라에 패라리가 한 대도 없었다”고 말문을 열었다.

사진출처: 유튜브 채널 '정승제 사생팬' 화면 캡처
사진출처: 유튜브 채널 '정승제 사생팬' 화면 캡처

사진출처: 유튜브 채널 '정승제 사생팬' 화면 캡처
사진출처: 유튜브 채널 '정승제 사생팬' 화면 캡처

이어 “그때는 다 못살았는데 아기는 많이 낳았다. 지금은 다 잘 사는데 왜 아기를 안 낳을까”라며 “그게 다 인스타그램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남들이 나보다 형편이 좋은 거로 착각하게 만든다”며 “인스타그램 안에 들어있는 걔네들의 얼굴은 다 가식, 거짓이다. 보통 찍을 때만 웃고 끝나면 시무룩해진다”고 했다.

또 “그런데 나만 불행한 것 같다. 나만 애를 잘 못 키울 것 같다. 인스타그램 보면 다 호텔에서 애들이랑 놀아주는 사진밖에 없기 때문”이라며 “(나는) 아무리 벌어도 호텔에서 애들이랑 못 놀아 줄 거 같다. 하룻밤에 100만원이 넘는데 아이를 어떻게 놀아주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아울러 “한 달에 100만원 저금하는 것도 진짜 많이 저축하는 건데, 인스타그램에 나오는 하룻밤 100만원짜리 호텔에 오마카세까지 먹으면 둘이 하루에 한 200만원은 소비하겠다”고 꼬집었다.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정승제 말에 공감한다는 반응을 보였다. 이들은 “평범한 20대 후반인데 전적으로 공감한다”, “SNS 보고 남들 다 하는 걸 나만 못하는 것 같아서 따라 하려고 하니 불행해진다”, “당장 일 그만둬도 평생 오마카세 먹을 수 있을 것 같은 정승제가 말하니까 더 와 닿는다” 등의 공감 반응이 나왔다.

해당 유튜브 채널의 해당 영상 조회수는 15일 오전 기준 60만 회를 돌파했다.

한편 정승제는 과거 JTBC 예능 프로그램 '아는형님'에 출연해 자신의 연봉이 메이저리그 선수들보다 많은 100억원 수준이라고 언급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더저스티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