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SSG닷컴, 메타버스·게임으로 즐기는 친환경 캠페인 '캡틴 쓱' 진행

기사입력 : 2022-11-30 13:00


사진 = SSG닷컴
사진 = SSG닷컴


SSG닷컴이 메타버스와 게임 요소를 접목해 일상 속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캠페인 '캡틴 쓱 : 게임체인저'를 선보인다.

메타버스 ‘ZEP’ 플랫폼에 접속해 캐릭터를 만들고 친환경과 관련된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는 고객 체험형 콘텐츠다.

SSG닷컴 측은 게임의 요소를 접목한 '게이미피케이션' 체험형 콘텐츠를 활용해 친환경 인식을 개선하고 일상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활동 독려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SSG닷컴은 ‘시간’을 활용해 환경파괴 위기감을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현재는 위험 단계인 9시 28분을 가리키고 있고, 미션 성공으로 시간을 늦춰야 한다는 세계관을 설정해 몰입감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고객은 메타버스 내 ‘쓱본부’에 들어가 쓱닷컴 대표 캐릭터와 함께 여러 미션을 수행하며 문제를 해결하게 된다.

주요 미션은 △친환경 자동차를 선택해 목적지까지 달리는 레이싱 게임 △친환경 소비 실천을 위한 OX 퀴즈 △아이템을 모아 알비백을 완성하는 조합 게임 △쓱 키워 포레스트 안에서 쪽지를 찾는 보물찾기 △영수증 줍기 게임 등이 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새로운 캐릭터 ‘캡틴 쓱’이 등장한다. 이 외에도 새벽배송용 보랭가방 ‘알비백’, 재생용지로 만든 부재용 봉투, 배송 차량을 각각 캐릭터로 만든 ‘알비’, ‘부’, ‘쓱카’가 미션에 등장할 예정이다.

SSG닷컴은 고객 참여를 높이기 위해 행사 기간 배송용 봉투에 ‘캡틴 쓱’ 캠페인 디자인을 삽입하고 QR 코드를 통해 손쉽게 접속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또 다음 달 11일까지 캠페인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등 경품을 지급한다.

염성식 SSG닷컴 ESG담당은 "나의 일상 속 자그마한 실천으로 지구를 바꿀 수 있다는 인식을 주고자 고객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친환경 캠페인을 새롭게 선보인다"며 "영웅 '캡틴 쓱'과 함께 환경위기 시간을 늦추는 미션을 성공해 경품 추첨의 행운까지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저스티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