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KB금융, ESG경영 우수 기업으로 대통령 표창

기사입력 : 2022-11-24 12:11

KB금융, ESG경영 우수 기업으로 대통령 표창


KB금융그룹이 제 48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국가품질혁신상 환경·사회·지배구조(ESG)경영 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국가품질경영대회는 품질혁신 활동으로 탁월한 경영 성과를 창출하며 우리나라 산업경쟁력 향상에 이바지한 우수 기업 등을 포상하는 행사다. 산업통상자원부 및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대회다.



KB금융은 ESG위원회를 중심으로 모범적인 ESG경영을 이행해 나가고 있는 점을 인정 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지난 6월 윤종규 KB금융 회장이 국내에서 유일하게 ‘탄소중립을 위한 글래스고 금융연합(GFANZ)’의 아시아-태평양 지역 자문위원으로 선임 된 것도 작용했다.

환경분야에서 KB금융은 내부 탄소배출량은 2040년, 자산포트폴리오 탄소배출량은 2050년 탄소중립 달성을 목표로 한다. 탈석탄금융 선언을 하며 친환경 경영 성과를 내고 있다.

사회 분야에서는 국가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한 온종일 돌봄체계 구축을 위해 총 750억원을 투입해 총 2500여개 초등돌봄교실 및 병설유치원 신증설을 목표하고 있다.

지배구조 분야에서는 사외이사 7인, 상임이사 1인, 비상임이사 1인으로 구성된 이사회 중심의 독립적이고 투명한 지배구조 체계 및 이사회 내 소위원회로 ESG위원회를 설치해 ESG 전략과 정책을 전사적으로 수립, 이행 및 관리 감독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더저스티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